라디오코리아 뉴스

DMV 운전면허 필기시험 온라인 서비스 제공한다 라디오코리아|입력 03.21.2022 11:42:51|조회 8,801
CA주 차량국 DMV의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온라인으로도 치룰 수 있게 됐다.



CA주 차량국 DMV는 지난 18일 성명을 통해 자택에서도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볼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온라인 운전면허 신청서를 작성하고 요금을 지불하면 온라인 시험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DMV의 원격 온라인 시험은 면허증 갱신을 희망하는 CA 주민, CA주 ID가 없는 성인, Real ID를 처음 취득하는 주민, 아울러 오토바이 면허를 처음 취득하는 CA주민에게 제공된다.

온라인 테스트를 통과하면 필요한 서류를 갖춰 DMV에 방문해야 하며 사진 촬영, 지문, 시력 테스트 등 기존 절차를 따라야 면허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DMV는 해당 온라인 운전면허 필기시험으로 보다 간소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더 이상 긴 줄을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고 전했다.

온라인 테스트를 치르기 위해서는 인터넷 연결이 된 컴퓨터가 있어야 하고 커닝 방지를 위해 웹캠 설치와 감시 동의가 요구된다.

시험은 한국어를 포함한 35개 언어로 제공되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한 시험 응시는 불가하다.



온라인 테스트는 2회까지 도전할 수 있지만 이후에는 DMV에서 직접 치러야 한다. 

운전면허 온라인 필기시험 신청서 및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페이지 (https://www.dmv.ca.gov/portal/news-and-media/dmv-now-offers-online-drivers-license-testing-optio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신우 기자

댓글 1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