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 (11월 30일) 라디오코리아|입력 11.30.2022 14:06:26|조회 2,102
주식시장은 3일 간의 숨고르기를 마침내 끝내는 분위기 속에서 폭등세에 돌입하며 지난 달에 이어 이번 11월 달도 상승한 달로 마무리했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반등한 가운데 예상치에 크게 못 미치며 10개월 최저 수준을 기록한 ADP 민간고용과 하락한 국채금리는 투자심리를 진정시키는 호재로 작용했다. 

혼조세로 출발한 후 잠시 올랐다 어제와 같이 sell off mode로 꺾인 장은 어제와 달리 혼조세가 아닌 폭등세로 돌아서며 추가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최근 3일간 지지부진한 상태를 보이며 아예 팔자 쪽으로 쏠리거나단순히 중립에 머무는데 그쳤던 투자심리는 후반에 파월의장의 연설이 시작되고부터서서히 사자 쪽으로 쏠리기 시작하다 연설이 끝난 후 매수심리에 불이 붙는 상황으로 발전했다. 

그 결과 오랜만에 나만 빼고 장이 오를 것을 조바심내는 심리가 제대로 작용하기 시작했다는 안도감 속에서 rally mode로 탄력받은 장은 기세가 전혀 꺾일 조짐 없이 마감직전까지상승폭을 키웠고 그 중 NASDAQ은 최근들어 오를때는 가장 작게 그리고 떨어질때는 가장 크게 떨어지며 지속적으로 뒤처졌던 모습에서 드디어 탈피하며 지난 2년 7개월 만에 가장 크게 폭등했던 11월 10일 이후 3주만에 최고의 날을 나타냈다. 

한편 CRWD은 기대치를 능가한 실적호조에도 불구하고 다음분기 매출전망을 낮추며21%까지 떨어져 작년 11월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63% 폭락한 2년 3개월 최저치로 무너졌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곽은서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