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헐리웃 블러바드, 재단장.. 보행자 안전에 초점 맞춰 진행 라디오코리아|입력 03.23.2024 08:31:53|조회 2,430
새 프로젝트로 대중교통 이용자와 보행자, 도로 안전 접근 가능
보도 더 넓히고, 버스 차선과 자전거 보호 차선 등 추가 예정
Access to Hollywood, 가장 걷고 방문하기 좋은 장소로 재개발
Photo Credit: StreetsblogLA
Hollywood Blvd.가 새로운 거리로 재탄생한다.

LA 시는 Hollywood Blvd.를 안전한 도로로 만들기 위해 Access to Hollywood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새로운 프로젝트 Access to Hollywood는 걷고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인기있는 장소로  Hollywood Blvd.를 변화시킨다는 계획이다.

현재 Hollywood Blvd.는 LA 도로 중에서도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지역 중에 하나다.

경찰 당국에 따르면 지난 10년 동안 통계자료 분석 결과 총 53건의 교통사고가 일어나 56명이 숨졌다.

이 들 56명의 사망자들 중 대다수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걷거나 자전거를 타다가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Hollywood Blvd. 주변에 살고 있는 주민들이나 영업을 하고 있는 상인들이 공통적으로 지적하는 부분은  로컬 도로임에도 불구하고 과속하는 차량들이 너무 많다는 것이다.

따라서 산책하거나, 자전거나 스케이트 보드를 탈 때 매우 위험하다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만큼 불안하다는 설명이다.

휴고 소토-마르티네즈 LA 시 13지구 시의원은 새로운 자전거 차선이 La Brea Fountain Ave.에서 시작해 Hollywood Blvd.의 East 방향으로 계속된다고 말했다.

버스 차선은 Orange Dr.에서 Gower St.까지 추가된다.

이 Access to Hollywood 프로젝트 추진으로 인해서 Hollywood Blvd.에서 216개 노상 주차 공간이 사라진다.

그 대신에 더 많은 공간이 확보되기 때문에 안전한 도로로 새로운 모습을 보일 것이라는 의미다.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LA 시 관계자들은 운전자 이동 시간이 최소 1분~5분 정도 추가될 것으로 보이지만  그 대신에 버스 이동 시간은 지금보다 단축될 것이 확실하다.

Metro는 내년(2025년) 상반기까지 이 프로젝트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비용이 약 800만달러가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주형석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