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윤석열, 김종인에 '공개 러브콜'...'선대위 갈등' 이준석과 긴급 회동 라디오코리아|입력 11.15.2021 03:03:49|조회 1,423
[앵커]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선거대책위원회 합류를 공개적으로 요청했습니다.선대위 구성을 두고는 이준석 대표와 갈등이 드러났는데 비공개 긴급 회동을 하며 이견 좁히기에 나섰습니다.

[리포트]시내 호텔에서 열린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출판기념회.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나란히 참석했습니다.이 자리에서 윤 후보는 김 전 위원장을 한껏 띄우며 공개적으로 역할을 요청했고, 이 대표 역시 거들었습니다.

선거대책위원회 이른바 '원톱'인 총괄 선대위원장을 맡을 것이 유력한 김 전 위원장을 거듭 예우하는 모양새를 갖춘 겁니다.김 전 위원장도 화답했습니다.

선대위 논의가 한창인 가운데 대선자금 '곳간 지기'인 사무총장 인선을 두고 윤 후보와 이준석 대표 사이 갈등이 불거졌습니다.현직 사무총장인 한기호 의원을 교체하자는 윤 후보 측 물밑 요구가 나오자 이 대표는 아침 회의에서 굳은 얼굴로 불만을 표출했고,

윤 후보가 조찬 일정을 이유로 회의에 참석하지 않으면서 더욱 대립하는 듯한 모습이 된 겁니다.이후 윤 후보가 비공개 긴급 회동을 요청해 40분 동안 이 대표와 면담하며 의견 좁히기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캠프 규모에 이어 인선을 두고도 잡음이 일면서 선대위를 둘러싼 힘겨루기가 이어지는 양상입니다. 

이수정 서울 특파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