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배우 이선균 씨 숨진 채 발견‥충격의 문화계, 외신도 긴급 보도 라디오코리아|입력 12.27.2023 04:26:49|조회 4,008
<앵커>마약 투약혐의로 경찰수사를 받아온 배우 이선균 씨가 LA시간 어제 어제 저녁 자신의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이 씨의 자택에서는 유서로 추정되는 메모가 발견됐습니다.

<리포트>이선균 씨의 실종신고가 접수된 건 LA시간 어제 저녁 5시 10분쯤, 신고자는 이 씨의 매니저였습니다.어제까지 연락을 주고받던 이 씨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 서울 강남의 이 씨의 자택에서 차량도 보이지 않고, 유서로 추정되는 글이 발견됐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경찰은 이 씨의 차량 번호와 휴대전화 기지국 정보를 토대로 수색에 나섰고, 20분쯤 뒤 성북구의 한 야외주차장에서 이 씨가 몰던 SUV 차량을 발견했습니다.운전석에서 발견된 이 씨는 이미 의식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이 씨는 LA시간 어제 아침 5시 반에서 6시 반 사이에 해당 장소를 찾았고, 자택에서 나온 뒤에는 특별히 다른 곳에 들르지는 않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앞서 이 씨는 24일 오전까지 경찰에서 19시간 동안 마약투약 혐의 등으로 밤샘 조사를 받았습니다.어제는 변호인을 통해 낸 입장문에서 억울함을 호소하면서 거짓말탐지기 조사를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이선균 씨의 갑작스런 사망 소식에 문화계는 충격에 빠진 모습입니다.해외 언론들도 영화 '기생충'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던 배우의 사망 소식을 주요 뉴스로 전했습니다.

이 씨의 소속사는 "비통하고 참담한 심정을 가눌 길이 없다"며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이 억울하지 않도록 억측이나 추측에 의한 허위 사실 유포를 자제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향년 48세로 생을 달리한 고 이선균 씨의 장례는 유가족과 동료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용히 치러질 예정입니다.

이수정 서울 특파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