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英 38년 경력 보수당 의원, 지역구행사서 흉기에 피습 사망 연합뉴스|입력 10.15.2021 11:05:02|조회 339
경찰 "25세 용의자 현장서 체포"…콕스 의원 피살 후 5년 만에
존슨 총리 "큰 충격과 슬픔"…"민주주의를 향한 공격"
피살된 데이비드 에이메스 영국 하원의원
15일(현지시간) 지역구 행사 중 피살된 데이비드 에이메스 영국 보수당 하원의원의 사진이 기도회가 개최되는 성당 제단 옆에 설치돼있다. 
영국의 38년 경력의 보수당 하원의원이 지역구 행사장에서 흉기에 여러 차례 찔려 사망했다.
스카이뉴스, BBC, 로이터 등은 15일(현지시간) 데이비드 에이메스(69)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에서 주민들과 정례적으로 만나는 자리에 참석했다가 공격을 받고 현장에서 숨졌다고 보도했다.

스카이뉴스는 에이메스 의원이 에섹스 지역의 리-온-시에 있는 한 감리교회에서 주민과 만나고 있는데 한 남성이 걸어들어와서 공격했다고 전했다.

구급요원들이 교회 바닥에서 1시간 이상 처치를 했지만 결국 살리지 못했다.

경찰은 오후 12시 5분에 보고를 받았고 현장에서 25세 남성 용의자를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현장에서 흉기도 확보했으며 사건과 관련해서 더 추적하는 사람은 없다고 말했다. 사건 동기와 관련해서도 자세히 알려진 것이 없다.

영국에선 브렉시트(Brexit·영국의 EU 탈퇴) 국민투표를 앞둔 2016년에 브렉시트에 반대하던 노동당 조 콕스 의원이 역시 지역주민을 만나는 행사를 하다가 극우 인사의 총격에 숨진 사건이 있었다.

콕스 전 의원의 남편은 트위터에 "선출 의원을 공격하는 것은 민주주의를 공격하는 것"이라고 적었다.

데이비드 에이머스는 1983년에 처음 하원의원에 당선됐고 1997년엔 지역구를 바꿨으며 입각한 적은 없다. 넉넉하지 않은 가톨릭 집안에서 자랐으며, 브렉시트 지지자였고 낙태 반대와 동물 복지 사안에 적극적이었다. 부인과 사이에 다섯 자녀를 두고 있다.

첫째, 셋째 금요일엔 정기적으로 지역 주민을 만났다.

보리스 존슨 총리는 "크게 충격을 받고 마음이 아프다"라며 "그는 사랑받는 친구이자 동료였다"고 말했다. 존슨 총리는 현장 방문 중 사건 보고를 받고 바로 런던으로 들어왔다.

부인인 캐리 존슨도 트위터에 "그는 아주 친절하고 선한 사람이었다. 엄청나게 동물을 사랑하고 진정 신사였다"고 적었다.

테리사 메이, 데이비드 캐머런 등 전직 총리들과 동료 의원들은 충격과 조의를 표했다. 의회와 총리실에 조기가 내걸렸다. 이와 함께 의원 안전 문제도 재부각됐다.
 
피살된 영국 데이비드 에이메스 하원의원 [데이비드 에이메스 의원 트위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