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4월16일) 라디오코리아|입력 04.16.2021 13:40:32|조회 2,604
주식시장은 이틀 오르고 하루 떨어지고 이틀 엇갈린 이번주를 상승한 주로 마무리했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오르고 발표된 경제지표들의 희비는 엇갈린 가운데 10년만기 국채금리가 한달 최저치에서 반등했음에도 투자심리는 사자 쪽으로 기울었다. 

DJ가 3일연속 그리고 S&P 500이 무려7일연속 사상 최고치를 돌파한 가운데 개장초 2월16일 사상 최고치에서 불과0.8% 모자란 지점까지 올랐다 밀린 NASDAQ은 하락반전과 상승반전을 반복하다 결국 강세로 마감해 4일째 하루 오르고 하루 떨어지는 움직임을 멈추고 이틀연속 상승했다. 

매도세의 압박은 개장내내 미미한 수준을 넘어서지 않았고 3주연속 상승한주를 기록한 장의 상승momentum이 건재하다는 기대감은 고조돼 다음주면 두달여만에 3대지수 나란히 새로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가능성이 높음을 암시했다. 

한편 SPLK는 CTO가 사임한다는 소식과 함께 한 투자사로 부터 투자등급을 하향조정받으며 4개월에 최악의 날을 나타내 올해들어 21% 그리고 작년9월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41% 폭락한 상태에 머물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이채원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