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6월10일) 라디오코리아|입력 06.10.2021 13:28:06|조회 1,965
주식시장은 4일만에 3대지수 모두 약세로 마감한지 하루만에 회복세를 가동시켰다. 

글로벌 증시가 엇갈린 가운데 작년 동월대비 13년만에 최대폭으로 증가한 5월달 소비자 물가지수는 조용히 묻히고 다시한번 15개월 최저치를 갈아 치우며 6주연속 감소세를 이어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는 투자심리를 진정시키는 호재로 작용했다. 

개장초부터 rally mode와 혼조세를 거친 장은 초반의 rally mode를 되찾기보다 강세를 급격히 완화시킨 상태로 마감했다. 

어제 4일만에 약세로 마감했던떨어졌던 NASDAQ이 오늘 가장 탄탄히 오르고 S&P 500은 5월7일 사상 최고치를 5주만에 경신한 가운데 어제까지 3일연속 떨어졌던 DJ는 초반 상승폭의 93%를 없애버리며 간발의 차이로 약세로 꺾이는 것을 모면해 3대지수들중 유일하게 이번주를 하락한 주로 마무리하고 있음을 나타냈다. 

그럼에도 오늘 전반적인 장의 강세가 하루동안의 반짝 상승으로 끝날거라는 불안감은 커지지 않아 추가상승 가능성이 여전히 남아있음을 암시했다. 

한편 Meme 주식들의 시초로 잘 알려진 GME은 예상치를 능가한 실적결과와 함께 CEO와 CFO가 한꺼번에 싹다 바뀐다고 발표하며 장중 최고30%까지 떨어져 불과 이틀전 찍었던 3개월 최고치에서 39% 폭락한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이채원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