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2022 중간 선거 캠페인 시작과 트럼프 전 대통령 라디오코리아|입력 07.21.2021 13:07:28|조회 2,841
7월 21일 수요일 모닝포커스(데일리 브리핑)
https://youtu.be/sbNrtzXBFNE
※ 미 대선과 미중 무역 갈등, 한국 검찰 개혁, 여야 갈등 등 한미 양국의 주요 정치적 이슈들을 해부해보는 시간

한인민주당협회 스티브 강 회장 

1. 2022년 중간 선거 캠페인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최근 CPAC 보수 정치 컨퍼런스에서 지난 대선 선거가 조작되었다고 계속해서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여러 보수 성향이 강한 주에서는 선거 법 강화하는 법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 상황을 어떻게 보고 계시나요? 

2.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CPAC 보수 정치 컨퍼런스에서 진행한 2024년 대선 후보 여론조사에서 압도적인 표심을 얻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2월 CPAC 컨퍼런스에서 얻은 55%보다 15%상승해서 70%를 받았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까? 

3. 최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관한 책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부실 대응과 대선 불복, 의사당 난입 사태 등 혼돈으로 가득했던 트럼프 임기 말때를 이야기 하는데요. 어떤 내용들이 있습니까? 그리고 민주당에서는 어떻게 보고 있습니까? 

4. 연방상원 민주당 지도부는 인프라 법안 토론을 위한 절차 투표를 오늘 상원에서 실시합니다.

하지만, 공화당에서는 협조하지 않겠다고 선언하고 있습니다. 인프라 법안 가능합니까? 

5. 정치적 분열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내년 중간선거에서 다수당을 차지하기 위해 양당 지도부는 캠페인을 일찍 시작하고 있습니다.

비록 공화당에게 더 유리할 거라는 전망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연방상원은 민주당이 다수당으로 이어갈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어떻게 보시나요?   

이황 기자

댓글 2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