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 (7월21일) 라디오코리아|입력 07.21.2021 15:27:22|조회 2,279
주식시장은 이틀연속 rally mode를 이어가며 V자 모양의 회복세를 거의 완성시켰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오른 가운데 상승한 10년 만기 국채금리는 이틀째 매수심리를 자극하는 강력한 호재로 작용했다. 

어제처럼 개장초 혼조세를 강세로 발전시킨 장은 개장내내 거의 흔들림없이 rally mode를 지켰다. 

DJ와 S&P 500이 각각 오늘 최고치 기준 금요일과 월요일 폭락했던것의 85%와 99%를 회복한 가운데 NASDAQ은 떨어졌던것을 싹다 만회하고도 더 올라 추가로 그 전 3일간 하락했던것의 47%를 복구했다. 

결국 나만 빼고 장이 오를것을 조바심내는 심리가 NASDAQ에 집중적으로 몰린 panic buying으로 이어진 상황에서 기술주들의 반격은 두드러졌고 dip buying은 동요없이 활발한 상태를 유지해 추가상승 가능성이 다시한번 높아졌음을 암시했다. 

한편 SNBR는 예상치에 못미친 부진한 실적결과를 발표하며 4개월반만에 최악의 날을 나타내 6개월 최저치를 찍고 3월 2일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38% 까지 폭락했음에도 올해들어서는 여전히 19% 오른 상태에 머물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이채원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