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7월 21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입력 07.21.2021 17:37:08|조회 3,696
1.LA지역의 코로나 확산세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캘리포니아 주의 예전 색깔에 따른 4등급 체제로 분류하면 불과 한 달 사이에 위험도가 가장 낮은 엘로우 등급에서 가장 높은 퍼플 등급까지 나빠진 것으로 나타났다. LA카운티 외에도 샌프란시스코 등 핵심적인 카운티 12곳이 모두 퍼블에 포함돼 코로나 19 상황이 크게 악화된 것으로 드러났다.

2.캘리포니아 주 성인 5명 가운데 1명은 코로나 위생지침을 준수하지 않았다는 통계가 나왔다. 지난 3.4월 집계된 데이터를 토대로 한 통계지만 안일한 생활 습관은 현재도 이어지고 있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델타 변이 재확산 속에 우려를 더하고 있다.

3.전국에서 인도발 변이 바이러스인 델타 변이의 비중이 80%를 넘어선 가운데 코로나 19의 확산이 계속되고 있다. 특히 이런 감염 확산 속에 아직 코로나 19백신을 맞을 자격이 안되는 어린이 환자도 늘고 있다.

4.코로나 백신 접종은 개인 선택의 문제라고 치부하던 공화당 의원들이 델타 변이 확산으로 대유행 조짐을 보이면서 적극적인 접종을 권고하고 나섰다. 미치 매코널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는 가능한 한 빨리 모든 사람들이 접종해야 한다면서 안그러면 작년에 겪었던 원치 않는 가을의 상황으로 되돌아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5.세계보건기구 WHO가 인도에서 처음 확인된 코로나 19 델타 변이가 지금까지 124개국에서 보고됐다고 밝혔다. WHO는 델타 변이가 다른 변이를 빠르게 능가하고 있고 앞으로 몇 달 동안 지배종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6.미국인들의 기대수명이 지난해 팬더믹과 약물과용 등이 겹치면서 77.3세로 한살반이나 줄어들면서 77 년만에 가장 큰 폭으로 감소했다. 특히 히스패닉 남성은 75.3세, 흑인남성은 68세에 불과해 가장 큰 타격을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7.캘리포니아 주에서 상점 등을 타켓으로 절도 범죄가 급증하면서 업주들의 피해가 심각해지는 가운데 개빈 뉴섬 주지사가 조직적 절도 범죄 방지 법안에 서명했다. 이에 따라 절도 범죄가 급증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고속도로순찰대의 소매 범죄 전담팀 규모를 확대해 치안 강화에 나서게 된다.

8.바이든 인프라 플랜의 성패를 판가름하는 상원 표결이 내주로 연기가 불가피해지고 있다. 오늘 시한에 한차례 실패한 사회인프라 플랜의 초당안에 대한 상원표결은 초당파들이 세부안 마련에 시간이 더 필요하다며 연기를 요청해 26일로 지연될 것으로 보이고 인적 인프라 플랜의 독자안 처리도 늦춰지고 있다.

9.42년만에 한인 캘리포니아 주 상원의원으로 활발한 정계활동을 펼치고 있는 데이브 민 37지구 상원의원이 한인사회의 모범이 되는 정치인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운전면허 한국어 시험 제외 저지와 아시안 증오범죄 예방 예산을 이끌어내는데 선봉에 섰던 민 의원은 앞으로도 한인사회에 대한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각종 현안 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10.일본군 위안부는 매춘였다는 내용의 논문을 국제 학술지에 게재해 사임 요구를 받았던 하버드대 마크 램지어 교수가 오는 가을 학기 로스쿨에서 일본 관련 강의를 하는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예상된다.

11.미국에서 심각한 사회문제가 된 마약성 진통제 사태와 관련된 소송전에서 원고와 피고측이 260억 달러의 합의를 이뤄냈다. 앞서 각 주와 카운티 등 3천여 개의 지자체는 마약성 진통제 오피오이드 남용 문제와 관련해 3대 유통업체와 제약업체 존손앤드존슨에 대한 소송을 제기했다.

12.로이드 오스틴 국방부 장관이 베트남 등 인도.태평양 지역을 방문해 중국 견제에 나섰다. 오스틴 장관은 인도.태평양 지역은 미국 우선순위라며 국방.외교 수장과 회담을 가져 광범위한 문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3.지난해 조 바이든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등 100명이 넘는 유명인사의 트위터 계정을 해킹한 20대 영국 남성 조지프 오코너가 스페인에서 체포됐다. 이번 체포는 법무부의 공조 수사 요청에 따라 이뤄졌고 스페인 경찰은 오코너를 미국과의 범죄인 인도 조약에 따라 미국으로 인도할 것으로 보인다.

14.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 중단을 발표하며 가상화폐 급락을 촉발했던 일론 머스크 CEO가 비트코인 결제를 재개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도지코인 등 3종류의 가상화폐를 개인적으로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도 함꼐 공개했다.

15.오늘 뉴욕증시는 기업들의 분기 실적이 긍정적으로 나오면서 상승했다. 다우 지수는 286.01포인트, 0.83% 오른 34,798에서 거래를 마쳤다.

16.LA다저스가 어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 끝내기 홈런으로 눌러 4연전에서 1승1패를 기록했다. 훌리오 유리아스가 선발로 나서는 3차전 경기도 잠시 후 7시부터 라디오코리아가 생중계 방송한다.

17.도쿄올림픽 개회식은 무관중이 결정되고 각계 인사의 불참 선언도 속출하면서 그 어느때보다 썰렁한 개회식이 예고되고 있다. 일왕은 개회 선언에서 아예 축하 문구를 뺄 것으로 전해졌다.

김윤재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