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 (9월24일) 라디오코리아|입력 09.24.2021 14:09:21|조회 3,186
주식시장은 이틀 폭등하고 이틀 엇갈리고 하루 폭락한 이번주를 3주만에 상승한 주로 마무리했다. 

중국정부가 가상화폐 관련 모든 거래는 불법이라고 칭하며 강력한 단속의지를 다시한번 드러낸 상황에서 위축된 투자심리는 중립을 지키는데 그쳤다. 

출발과 함께 sell off mode로 추락했다 혼조세로 반등한 장은 이틀동안의 rally mode에서 지친 모습을 보이며 개장내내 절제된 폭안에서 소폭의 등락을 반복했다. 

오늘 유일하게 떨어진 NASDAQ이 4일만에 약세로 돌아서고도 불과 4포인트 차이로 이번주를 상승한 주로 마감한 가운데 연내 자산매입축소 가능성과 파산위기에 몰린 중국 2위 부동산 개발업체를 비롯한 중국 주식들의 멈추지 않는 하락세 등은 여전히 잊을만 하면 투자자들의 발복을 잡는 강력한 악재로 작용했다. 

특히 이틀연속 제대로 불붙었던 매수심리가 더이상 자극되기에 역부족임을 나타내 오늘 보합에 가까운 혼조세가 반짝 숨고르기로 바로 끝나기보다 며칠 더 지속될수 있음을 암시했다. 

한편 NKE는 엇갈린 실적결과와 함께 지속되고 있는 공급망 차질로 인해 내년도 전망을 낮추며 19개월만에 최악의 날을 나타내 3개월 최저치를 찍은 상황에서 추가하락 가능성을 높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이채원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