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캐런 배스 연방 하원의원, LA시장 선거 출마 발표 예정! 라디오코리아|입력 09.24.2021 15:31:04|조회 2,299
소문만 무성했던 캐런 배스 연방 하원의원의 내년(2022년) LA 시장 선거 출마가 기정 사실화된 모양세다. 

워싱턴 포스트는 현 상황에 밝은 2명의 소식통들을 인용해 캐런 배스 연방 하원의원이 LA시장 공식 출마 발표를 계획중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캐런 배스 연방 하원의원 대변인 재크 세이들(Zach Seidl)은 LA시 주민들이 노숙자 현안과 공중 보건 위기 등 2개의 문제로 부터 막대한 영향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캐런 배스 의원은 앞선 2개의 문제로 인해 LA시가 분열되는 것을 원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하나로 뭉쳐 함께 이겨나가야한다는 목표를 위해 LA 시장 출마를 고려하고 있는 것이라고 세이들 대변인은 강조했다.

또 다른 소식통에 따르면 캐런 배스 연방 하원의원의 LA 시장 출마 공식 선언은 빠르면 다음주 쯤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캐런 배스 연방 하원의원은 지난 대선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의 러닝 메이트로도 거론됐고 연방의회 흑인 의원 모임인 블랙 코커스 의장을 맡는 등 중앙 정계와 민주당 내에서 이미 탄탄한 입지를 다져놓은 인물이다.

특히, 출마 선언과 동시에 흑인 커뮤니티의 전폭적인 지원이 예상되는데다 여성들의 표심까지 확보할 가능성이 높다.  

이황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