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USPS 통해 코로나19 검사 키트 무료로 받으세요! 라디오코리아|입력 01.18.2022 11:58:11|조회 11,783
첫 번째 사진 : https://www.covidtests.gov/

두 번째 사진 : https://special.usps.com/testkits
[앵커멘트]

연방 정부가 전국 가정에 5억 개의 코로나19 검사 키트를 무료로 제공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가운데 신청이 오늘(18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전용 웹페이지에 간략한 개인 정보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뒤 주문하면 한 가정당 코로나19 자가 검사 키트 4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지만 같은 주소로 중복 신청은 불가합니다.

이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연방 정부가 코로나19 자가 검사 키트를 무료로 배포할 방침인 가운데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에 따르면 코로나19 자가 검사 키트 무료 신청 전용 웹페이지의 공식 론칭일은 내일(19일)이지만 베타테스트 돌입을 명목으로 오픈했기때문에 신청이 오늘(18일)부터 사실상 시작된 것입니다.

연방 정부의 방침에 따라 새롭게 개설된 전용 웹페이지(https://www.covidtests.gov/)에 접속해 ‘오더 프리 엣 - 홈 테스트(Order Free At-Home Tests)’배너를 누르면 연방 우정국 USPS의 코로나19 검사 키트 무료 배송을 위한 웹페이지(https://special.usps.com/testkits)로 연계됩니다.

USPS 웹페이지에서 이름과 이메일, 배송지 주소 등을 입력하고 ‘체크 아웃 나우(Check Out Now)’라고 적힌 초록색 배너를 누르면 코로나19 검사 키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배송지 주소는 비지니스 등이 아닌 거주지 주소만 입력 가능합니다.

웹페이지에 따르면 신청시 각 가정으로 코로나19 자가 검사 키트(At-home COVID – 19 Test) 4개가 배송됩니다.

신청자는 신청 접수가 완료됐다는 이메일을 받게되고   배송까지는 7 – 12일 정도가 소요된다는 설명입니다.

같은 주소로 중복 신청은 할 수 없습니다.

이런 가운데 보건 당국과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자가 검사 키트 사용에 대해 몇가지 주의사항을 명시하고 주민들의 협조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연방 질병 통제 예방센터 CDC는 발열과 인후통, 콧물, 미각 또는 후각 상실 등 코로나19 증상이 있을 경우 코로나19자가 검사 키트를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 코로나19 확진자와 밀접 접촉한 뒤 최소 5일 이내 검사를 받아 확산할 수 있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해야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보건 전문가들은 코로나19 검사만 받아서는 안된다며 수준 높은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위생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백신 접종 받는 것을 병행해 확산을 방지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이황입니다.

이황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