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스트레이 키즈 "마니악" 뮤비, 1억 뷰…"큰 사랑에 보답할 것" 연합뉴스|입력 06.22.2022 08:57:57|조회 798
"4세대 남성 그룹 중 억대 조회수 뮤비 최다"…이달 말 미국 공연
그룹 스트레이 키즈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히트곡 '마니악'(MANIAC)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억 뷰를 달성했다.

22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2시 20분께 유튜브 조회 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올해 3월 18일 곡 음원과 뮤직비디오 영상이 공개된 지 약 3개월 만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신(神)메뉴', '백 도어'(Back Door), '미로'(MIROH), '마이 페이스'(My Pace), '소리꾼'에 이어 이 곡까지 총 6곡의 뮤직비디오가 억대 조회 수를 기록하게 됐다.

JYP 측 관계자는 "억대 뷰를 기록한 뮤직비디오 6편의 조회 수를 모두 합치면 10억 뷰가 넘는다"며 "4세대 K팝 남성 그룹 중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니악'은 미니음반 '오디너리'(ODDINARY)의 타이틀곡으로, 그룹 내 프로듀싱팀인 '쓰리라차'(3RACHA·방찬, 창빈, 한)와 작곡가 베르사최가 협업했다.

멤버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모든 순간을 소중하게 만들어 주는 우리 팬들에게 감사하다. 큰 성과를 얻은 만큼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보내주시는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근 일본 공연을 끝낸 스트레이 키즈는 이달 말 미국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2018년 데뷔한 스트레이키즈는 강렬한 퍼포먼스와 음악색이 뚜렷한 '마라 맛' 매력으로 주목받았다.

이들은 '오디너리' 음반이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밀리언 셀러' 기록을 달성했으며 미국 빌보드의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K팝 가수로는 세 번째로 1위에 올랐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