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 (8월5일) 라디오코리아|입력 08.05.2022 14:56:32|조회 3,053
주식시장은 2주연속 상승했던 모습을 뒤로하고 하루 오르고 이틀 엇갈리고 이틀 떨어진 이번주를 혼조세로 마감한 주로 기록했다. 

예상을 완전히 깨고 무려 기대치의 두배이상 증가한 7월달 비농업부문 취업자수는 5개월 최고수준을 기록하며 추가 금리인상에 힘을 실어주는 악재로 작용했다. 

Sell off mode로 출발한 장은 개장내내 혼조세를 넘어서지 못한채 이번주들어 4일이나 숨고르기하는 움직임을 보였다. 

지난주까지 2주연속 회복세를 이어간후 이번주 월요일과 화요일 잠시 숨고르기하고 수요일 폭등한후 어제와 오늘 또다시 숨고르기하는 움직임을 반복한 장은 7월달 회복세를 dead cat bounce로 끝내지 않으려는 의지가 확고함을 나타냈다. 

그럼에도 오늘 발표된 탄탄한 고용지표로 인한 부담감을 떨쳐내지 못한 상황에서 투자심리는 간신히 중립으로 돌아서는데 그쳐 숨고르기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음을 암시했다. 

한편 HYZN는 심각한 내부적인 문제들이 발견되며 다음주 예정된 실적발표를 미룰거라고 밝히며 단숨에 45%까지 떨어져 작년 2월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88%가 초토화된 사상 최저치를 찍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이채원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