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옐런 재무장관, 내년까지 연준 인플레 2% 목표 달성 못할 수도 라디오코리아|입력 09.22.2022 14:23:24|조회 2,211
재닛 옐런 재무부 장관은 오늘(22일) 연방준비제도의 물가상승률 목표치2%와 관련해 내년까지 달성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옐런 장관은 이날 애틀랜틱매거진이 주최한 콘퍼런스에서 연방준비제도가 물가상승률을 잡을 수 있을 것이라는 데 확신이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 등이 보도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용인할 수 없이 높은 수준으로 계속되고 있으며 이는 미국 모든 가정에 큰 문제라면서 인플레이션으로 국민이 경제적 불안감을 느끼고 있으며 우리는 이 문제가 엔데믹이 되는 걸 보고 싶지 않다고 밝혔다.

옐런 장관은 견조한 노동시장을 유지하면서도 인플레이션을 낮추는 길이 있다고 본다면서 나는 연준이 이렇게 하는 데 성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연준이 아마도 노동시장 압력을 완화할 필요가 있겠지만 긴축정책으로 실업률이 크게 올라야 한다고 말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실업자 한 명당 2개의 일자리가 있는데 이 상황이 인플레이션에 압력이 되고 있다면서 그러나 노동시장은 여전히 임금 압력이 없이 견조하다고 말했다.

옐런 장관은 미국을 비롯한 주요 7개국 G7의 러시아산 원유 가격 상한제 도입과 관련해 벌써 효과를 내고 있다면서 러시아는 다른 원유 판매처를 찾으면서 중국과 인도에 상당한 할인을 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유럽의 동계 에너지 수급 문제와 관련해서는 미국에 파급효과가 있기는 하겠지만 미국 경제 성장에 미칠 영향을 과장하고 싶지는 않다고 밝혔다. 

이황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