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10월 4일) 라디오코리아|입력 10.04.2022 13:57:01|조회 2,507
주식시장은 3 주만에 이틀 연속 오르는데 성공하며 추가 상승 가능성을 높였다. 

이틀 연속 국채금리가 하락한 상황에서 부진한 결과를 기록한 경제지표들은 어제 불붙었던 매수심리를 다시 한번 자극하는 강력한 호재로 작용했다. 

출발과 함께 수직상승한 장은 2 년 6개월 만에 가장 크게 폭등한 이틀을 기록하며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어제와 오늘 반등으로 장이 이미 바닥을 찍었다는 분위기 속에서 나만 빼고 장이 오를 것을 조바심 내는 심리는 개장 내내 강력한 panic buying을 불러오며연준의 매파적 입장이 완화될 수 있다는 섣부른 기대감이 작용했음을 나타냈다. 

이후 간간이 몰려온 profit-taking 수준의 매도세와 함께 상승폭이 살짝 쪼그라들었지만일시적인 현상에 그치고 다시 탄력받은 장이 막판에 근소한 차이로초반의 상승폭을 깨고 올라 이번에야말로 이틀 동안의 폭등세가반짝 상승으로 끝나지 않을거라는 안도감이 최고조에 달했음을 암시했다.

한편 RIVN은 3분기 차량 생산량이 전 분기보다 크게 증가했다고 밝히며 13% 넘게 올라 5월 11일 찍었던 사상 최저치에서 88% 폭등한 지점까지 반등하고도 작년 11월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와 비교하면 여전히 80% 폭락한 상태에 머물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곽은서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