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영상] 이승기, 18년 소속사와 갈등…"음원 사용료 한푼도 정산 못받아" 연합뉴스|입력 11.23.2022 09:16:55|조회 2,365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RgtXEyE0eLs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2004년 데뷔 이래 18년간 몸담은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와 갈등을 빚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21일 가요계와 방송가에 따르면 이승기는 최근 소속사에 내용증명을 보내 계약 내용을 따져 물었는데요.

이승기는 "데뷔 이후 음원 사용료를 한 푼도 정산받지 못했다"는 취지로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정산과 관련된 합당한 증거 자료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권진영 후크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논란이 확산되자 보도자료를 통해 "사실 여부를 떠나 많은 분께 면목이 없다"며 "모든 것이 제 불찰이고 부덕의 소치이기에 부끄럽고 죄송한 마음"이라고 밝혔습니다.

권 대표는 그러나 "현재 사실관계 확인을 위한 정리 단계인 점과 앞으로 법적으로 다뤄질 여지도 있어 입장 표명을 자제하는 부분 다시 한번 양해 부탁드린다"며 사안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은 삼갔습니다.

그는 그러면서 "추후 후크엔터테인먼트나 저 개인이 법적으로 책임져야 할 부분이 명확히 확인되면 물러서거나 회피하지 않고 모든 책임을 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는데요.

앞서 후크엔터테인먼트는 내용증명과 관련해 "이승기로부터 내용증명을 받고 관련 자료를 검토하고 답변을 준비 중"이라며 "쌍방 간 오해 없이 원만하게 문제를 마무리 짓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승기는 2004년 1집 '나방의 꿈'으로 데뷔해 '내 여자라니까', '삭제', '연애시대' 등의 히트곡을 내며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이봉준·양지호>

<영상 : 연합뉴스TV·이승기 인스타그램>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