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1월 24일) 라디오코리아|입력 01.24.2023 13:56:12|조회 1,753
Photo Credit: Atis Capital
주식시장은 이틀 연속 연결시켰던 rally mode를 더 이상 이어가지 못하고 혼조세로 밀렸다. 

국채금리가 3일 만에 하락세로 돌아서고 마감 후 MSFT의 실적발표를 앞두고 짙어진 관망세속에서 위축된 투자심리는 중립을 지키는데 그쳤다. 

하락출발한 후 sell off mode로 꺾였다 혼조세로 반등한 장은 개장내내 엇갈린 등락을 넘어서지 못했다. 

지난주부터 눈에 띄게 뒤처졌던 DJ가 유일하게 rally mode를 넘나든 가운데 NASDAQ 과 S&P 500은 보합수준의 미미한 약세도 떨쳐내기에 역부족임을 나타냈다. 
 더욱이 이틀간 사라졌나 싶었던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가 다시 한번 고개를 든 상황에서 오늘 MSFT 와 내일 TSLA의 실적발표는 강력한 호재 혹은 악재로 작용할것을 암시했다.

그결과 실적결과와 전망에 따라 급격히 요동칠수 있는 투자심리가 오늘 혼조세를 반짝 숨고르기로 혹은 하락세의 신호탄으로 이끌 수 있다는 불안감은 증폭됐다. 

한편 3일 연속 올라 6주 최고치로 반등한 DKNG은 올해들어 탄력받기 시작하며 3주간 35%를 폭등하고도 2021년 3월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여전히 80% 폭락한 상태에 머물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곽은서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