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영상] 펠로시 전 하원의장 자택 습격 영상 공개 라디오코리아|입력 01.27.2023 10:47:08|조회 4,784
폴 펠로시 망치로 공격.. 두개골 골절 등 중상 입어
https://youtu.be/ESGOyq9nG3w
Photo Credit: 영상: 팍스11, SFPD(원본) 사진: 팍스11 캡처, SFPD(원본)
지난해(2022년) 10월 28일 낸시 펠로시 전 하원의장의 남편인 폴 펠로시가 샌프란시스코 자택에서 괴한에게 습격을 받은 가운데 현장 영상이 오늘(27일) 법원에서 공개됐다.

팍스11이 보도한 샌프란시스코​ 법원 공개 영상에 따르면 경찰은 펠로시 자택에 도착해 폴과 용의자인 데이빗 드파페(David DePape, 42)와 만났다.

손에 망치를 들고 있던 데이빗은 어느 순간 갑자기 폴을 공격하고, 이윽고 경찰에게 태클을 당해 넘어지는 모습이다.

데이빗은 펠로시 부부 자택에 무단으로 침입하고, 폴을 망치로 공격해 두개골을 골절시키는 등 중상을 입힌 혐의를 받고있다.

앞서 수많은 언론은 대중의 알권리를 위해 샌프란시스코 검찰에 증거로 제출된 영상을 공개할 것을 요청했다.

데이빗의 변호사는 “재판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고, 사건에 대해 더많은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며” 영상을 공개하는데 반대했다.

하지만 스테판 머피 샌프란시스코카운티 대법원 판사는 “증거 조작의 위험으로 인해 영상 공개를 미룰 수 없다”며 변호사의 요청을 거부했다.  

박세나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