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1월 27일) 라디오코리아|입력 01.27.2023 13:38:43|조회 2,817
Photo Credit: Atis Capital
주식시장은 이틀 엇갈리고 3일이나 오른 이번주를 상승한 주로 마무리했다. 

6 개월째 둔화세를 이어가고 있는 개인소비 지출이 안도감을 형성한 가운데 부진한 실적결과와 함께 추락한 INTC은 투자심리를 압박했다. 

약세로 출발한 후 rally mode 와 하락세를 오가며 요동친 장은 rally mode에서 크게 벗어난 상태로 마감했다. 

다우종목중 하나인 INTC의 약세로 인해 DJ는 오늘 제일 뒤처지고도 작년 5월 27일이후 정확히 8개월만에 6일 연속 오르는데 성공했다. 

3대지수들중 유일하게 4주 연속 반등한 NASDAQ은 회복세에 가속도가 붙었음을 확인시켜주며 추가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그러나 중반이후 몰려오기 시작했던 panic buying이 막판에 매도세가 급증하는 profit-taking으로 전격 뒤집어지자 DJ 와 S&P 500은 약세로 꺾이기 직전까지 밀렸다. 

그결과 다음주 수요일 8번째 금리인상을 앞두고 매도심리가 자극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긴장감은 고조됐다.

한편 LCID은 오늘 장 중반쯤 사우디 아라비아 투자펀드가 인수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루머가 돌자 열 번 넘게 거래정지 사태를 겪은 후 두 배 가까운 98%까지 폭등했다 올랐던 것의 55%를 없애버린채 마감하는 전무후무하고도 경이로운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곽은서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