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튀르키예 강진] 지중해 이스켄데룬 시내에 바닷물 넘쳐…주민 긴급대피 연합뉴스|입력 02.08.2023 09:27:59|조회 641
해안서 200m 안쪽까지 침수…지진 사흘째 도로 곳곳 통제
강진 이후 바닷물에 잠긴 튀르키예 이스켄데룬의 해안도로 (이스켄데룬 AFP=연합뉴스) 지난 6일(현지시간) 튀르키예 남동부를 덮친 강진의 주요 피해지역인 지중해 인접 항구고시 하타이주 이스켄데룬에서 지진 이후 해수면이 상승해 해변 도로가 바닷물에 잠겼다. 사진은 지진 발생 이틀 후인 8일에도 여전히 도로에 물이 차 있는 모습. 튀르키예 뉴스통신사 DHA 제공 사진. 2023.2.8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이번 강진의 주요 피해지역 가운데 하나인 튀르키예 하타이주(州)의 항구도시 이스켄데룬에서 해수면이 상승해 주민들이 긴급히 대피했다.

8일(현지시간) NTV와 CNN튀르크 등 현지 방송과 러시아 스푸트니크 통신 등 보도에 따르면 지난 6일 지진 발생 이후 튀르키예 남서부의 지중해 인접 도시 이스켄데룬에서 바닷물이 넘쳐 들어오기 시작했고, 해변 도로와 인근 광장 등이 잠겼다. 이 때문에 해안 지역 주민들이 긴급히 대피했으며, 침수된 도로의 차량 운행이 통제됐다.

바닷물은 지진 이후 구조활동이 진행 중인 상황에서 차오르기 시작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해안에서 200m 안쪽까지 들이찬 것으로 전해졌다.

다행히 주택 등 건물까지 침수되지는 않았으나 지진 사흘째인 이날까지 물이 완전히 빠지지 않고 있다고 현지 언론들은 덧붙였다.

이스켄데룬에서는 지진 여파로 항구 컨테이너 야적장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거대한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는 등 추가 피해가 잇따랐다.

튀르키예 소방당국은 헬기와 항공기까지 동원해 7일 저녁 진화를 완료했다고 발표했지만, 이날 다시 불길이 살아나면서 다시 진압 작업을 벌이고 있다.





관련기사 [튀르키예 강진] 생존자들, 붕괴위험에 사흘째 거리전전 [튀르키예 강진] 길거리에 시신…더딘 구조작업 속 참혹한 현장 [튀르키예 강진] "사망자 10만명 넘길 수도…경제타격 GDP 최대 6%"(종합) [튀르키예 강진] 진앙지 주민 "24년간 지진세 걷더니" 부실대응에 분통 [튀르키예 강진] '재앙 예감했나' 동물 이상행동…"P파 감지 가능"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