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롱비치 지역 초등학교에 노로 바이러스 전염 사태 발생 라디오코리아|입력 03.18.2023 09:40:38|조회 7,094
롱비치 통합교육구, Carver Elementary School 22일(수)까지 폐쇄
Carver Elementary School 부속 Child Care Center도 같은 기간 문 닫아
노로 바이러스, 사람의 위와 장에 염증 일으키는 바이러스성 장염
구토와 설사, 메스꺼움, 복통, 근육통, 오한, 발열 등이 대표 증상
Photo Credit: Google Map
남가주 Long Beach 지역 한 초등학교에서 노로 바이러스 전염 사태가 일어났다.

Long Beach 통합교육구는 오늘(3월18일) 지역내 Carver Elementary School에서 노로 바이러스 확산이 확인됐다며 학교와 캠퍼스 내 Child Care Center를 폐쇄 조치했다고 공식발표했다.

Long Beach 통합교육구 측은 이번 폐쇄가 오는 22일(수)까지 계속해서 이어진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Carver Elementary School과 학교 캠퍼스 내 Child Care Center는 다음주 수요일까지 문을 열지 않게된다.

이같은 결정은 Long Beach 통합교육구가 lLong Beach 공중보건국에 컨설팅을 한 결과다.

Carver Elementary School 학부모들에게는 노로 바이러스 확산 관련한 공문이 발송됐는데 갑작스러운 학교 폐쇄 결정이 상당한 도전이라는 것을 알지만 Long Beach 교육 환경에서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의 고려 대상이라는 점에서 결단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노로 바이러스가 어떻게 초등학교에서 확산됐는지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노로 바이러스는 크기가 매우 작은 바이러스로 전염성이 대단히 강한데다 낮은 기온에서 활발히 활동한다.

이같은 특성 때문에 노로 바이러스 감염 식품을 섭취하면 사람 위와 장에 염증을 일으키는 노로 바이러스 장염에 걸리게 된다.

노로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구토와 설사, 메스꺼움, 복통, 근육통, 두통, 오한, 발열, 탈수, 권태 등의 증상들이 일어나게 된다.

노로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의 구토물이나 배설물 등을 통해서 바이러스가 전염될 수있기 때문에 화장실이나 부엌 등에서 접촉을 최소화하고 반드시 깨끗이 손을 씻어야 한다.

Long Beach 통합교육구는 다음주 학교와 Child Care Center가 오픈해도 그 사이에 노로 바이러스 감염 증상이 발현된 학생이나 교사, 직원 등 경우에 최소한 48시간 동안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때까지 학교로 오지 않을 것을 당부했다. 

주형석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