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주에서 일부 주민들에게 이번주 현금이 수표로 지급된다.
이번주 북가주 지역 일부 주민들이 725달러의 경기부양 수표를 받게 되는데 빈곤한 200가구에 매달 지급하게되는 금액이다.
주형석 기자입니다.
캘리포니아 주가 실시하는 FFESP 프로그램이 이제 본격적인 시행을 앞두고 있다.
Family First Economic Support Pilot의 약자인 FFESP는 매달 일정한 금액을 저소득층 가정에 지급하는 이니셔티브다.
새크라멘토 카운티 일부 저소득층 가정에 매달 725달러씩 현금이 지원되는데 그 첫번째 지급이 이번주에 이뤄지는 것이다.
일정한 금액을 매달 지원하는 FFESP 프로그램은 저소득층 가정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줄이고 재정적 구제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FFESP는 캘리포니아의 경제적 불평등 해소를 위해 보다 광범위한 추진의 일부로 시행될 예정이다.
특히 어린 자녀를 둔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아동을 방치하는 사례를 줄이고, 가족 전체가 캘리포니아 주 위탁 보호 시스템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새크라멘토 카운티 정부의 담당자들은 경제적 불안정이 가족 해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그런 가정의 아이가 아동 보호 서비스에 맡겨질 수있기 때문에 그같은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서 현금 지급 프로그램을 실시한다는 설명이다.
메이시 오버뉴페만 새크라멘토 카운티 대변인은 어린이가 아동 복지 시스템과 접촉하지 않도록 하거나 일찍 접촉했다면 나이 들어서 다시 접촉하지 않게 하는 것이 FFESP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목표라고 강조했다.
FFESP는 현재 비활성화된 프로그램 웹사이트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사회복지부의 주 블록 보조금으로 자금을 조달한다.
MSN에 따르면 이 FFESP 프로그램은 새크라멘토 카운티의 6개 우편번호 구역인 95815, 95821, 95823, 95825, 95828, 95838 등에 있는 200가구를 우선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
이 FFESP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대상자 신청은 거의 5개월 여 전인 지난해(2024년) 10월 13일에 마감됐다.
최종 수혜자는 추첨 시스템을 통해 선정됐다.
이 방법은 적격 지원자들 사이에서 공정한 선정 과정을 보장하기 위해 시행됐다.
FFESP 프로그램은 경제적 어려움과 위탁보호 시스템 참여로 인해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받은 커뮤니티에 타겟팅된 지원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Fox40 보도에 따르면 이 FFESP 프로그램은 또한 가족을 명확하게 타겟팅해 지원자가 5살 이하의 어린이를 돌보고 있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소득 자격은 또 다른 요건이었다.
가족은 연방 빈곤 수준의 200% 미만인 가계 소득을 가져야 하는데 이것은 자금이 가장 재정적으로 어려운 사람들에게 전달되도록 보장하는 기준이다.
또한, 지원자는 새크라멘토 카운티의 지정된 6가지 우편번호 중 한곳에 반드시 거주해야 한다.
이러한 지역은 경제적 곤경 수준이 더 높고 아동 복지 시스템에 개입할 가능성이 더 크다는 것이 Data에 의해서 나타나기 때문에 최종 6개 Zip Code 지역이 선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