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3월 26일 모닝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입력 03.26.2024 07:57:57|조회 2,190
1. 한국의 22대 국회의원선거 재외투표가 내일부터 4월 1일까지 LA 총영사관에서 실시된다. 오는 주말 사흘동안엔 O/C, S/D 한인회관에서도 가능하며, 투표시간은 아침 8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2. 오늘 새벽 0시 경 LA한인타운 중심가인 놀만디 애비뉴의 6가와 월셔 사이에서 한 남성이 총격으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LAPD는 용의자 수색을 계속하고 있다.

3. 개빈 뉴섬 CA주지사는  4월 2일이었던 23억 달러 규모의 대학 장학금 프로그램인 캘그랜트와 기타 주정부 지원 학자금 프로그램 신청 마감일을 한달 늦춰 5월 2일까지로 연장했다.

4. 지난 해 CA에서 결핵 환자가 한해 전보다 15%나 급증해 보건당국이 경보를 울렸다. 건수로는 모두 2,113건으로, 특히 65세 이상 노인층에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5. 오늘 새벽 볼티모어 항구에서 대형 화물선이 다리를 들이받아 무너지면서, 달리던 여러 대의 차량과, 작업 중이던 인부들이 강물로 추락해 6명이 실종된 것으로 추정된다.

6. 매년 미수령 세금 환급액이 수십억 달러에 달하고 있어, IRS가 이를 청구해 받아 갈 것을 당부했다. 특히 2020년분 미수령 환급액 청구는 5월 17일에 마감되는 만큼, 서두를 것이 권고됐다.

7. 전당포에 물건을 맡기거나 팔아서 급전을 구하는 서민들이 크게 늘고 있다. 각종 경제 지표는 긍정적이지만, 서민 경제는 여전히 인플레이션으로 고통 받고 있다는 지적이다.

8. 온라인 채팅, 또는 게임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자해나 심지어 자살까지 유도하는 그룹이 활개를 치고 있어 FBI가 단속에 나섰다. 특히 764로 알려진 그룹에 대한 모니터링이 시급한 상황이다.

9. 낙태권 인정 판례가 폐기된 이후 임신 중절 알약을 구해 먹는, 이른바 자가 낙태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연방대법원은 먹는 낙태약의 판매까지 규제해야 할 것인지, 심리에 들어간다.

10. 뉴욕주 항소법원이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공탁금을 1억7천5백만달러로 대폭 낮춰주자, 공화당의 주요 기부자들이 이 공탁금 납부 지원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11. 트럼프 전 대통령이 설립한 SNS, Truth Social이 오늘부터 뉴욕증시에서 거래되면서 트럼프의 전체 자산은 64억달러로 늘어나게 됐다. 이로써 세계 500대 부자 대열에 합류하게 될 전망이다.

12. 유엔 안보리의 '즉각적인 가자지구 휴전 촉구' 결의 직후, 하마스가 거부 의사를 밝혔고, 이스라엘도 협상단을 불러들이고 군사작전 강행을 재확인하는 등, 협상의 실마리가 풀리지 않고 있다.

13. 여성이 낮은 임금과 남성보다 긴 수명 때문에, 은퇴 후 경제적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남성보다 크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은퇴 후 자유로운 삶을 누리는 비율은 여성이 더 높았다.

14. 황선홍 임시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팀이 오늘 아침 태국과 북중미 월드컵 예선 원정 경기에서 3:0으로 이겼다. 이로써 승점 10으로 C조 1위를 달리고 있다.

15. 쇼헤이 오타니가 어제 마침내 입을 열고, 자신은 어떤 스포츠 도박도 하거나 배팅을 요청한 적이 없다면서, 통역사가 자신의 돈을 훔치고, 모든 것을 거짓말로 지어낸 것이라고 밝혔다.

16. 클리퍼스가 시즌 종료 11경기를 남기고 부진의 늪에서 허둥대고 있다. 어제도 IND페이서스에게 133:116으로 완패해, 2연패와 함께 지난 10경기에서 4승6패로 실망스런 모습을 보이고 있다.

17. 날씨  

최영호 앵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