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4월23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입력 04.23.2024 17:29:43|조회 1,766
1.전년 동기 대비 LA지역에서 재산 범죄는 4.1% 줄고 폭력 범죄는 7% 감소했다. 하지만 지난해와 비교해 살인 사건은 9.3%나 증가했는데 특히 사우스 LA를 중심으로 살인 사건 발생률이 높아지면서 LAPD가 대책 마련에 나섰다.



2.지난 15일 친 팔레스타인 주민들이 샌프란시스코 골든 게이트 브릿지를 막고 시위하는 등 도로를 점거하고 벌이는 시위가 늘자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처벌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 안이 통과되면 적발시 최대 4천 달러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된다.

3.LA카운티가 4년마다 직할 구역 내 아파트 정기점검을 의무화하는 법안을 최종 승인했다. 법안은 6개월 뒤부터 발효되는데 세입자들은 위반사항을 시정하지 않는 건물주에게 렌트비 인하를 요구할 수 있다.

4.연방 세금보고가 마감됨에 따라 불청객인 세무감사에 걸리지나 않을까 걱정하는 미국민들이 늘어나고 있다. IRS 예산이 급증하면서 세무감사도 크게 늘어나 납세자의 25%나 감사를 걱정하고 있으나 연소득 5만달러에서 20만달러 사이의 중산층은 세무감사율이 가장 낮은 0.1%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5.극히 위험한 가짜 보톡스가 전역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어 시력이 저하되고 말투까지 이상해지는 등의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연방당국이 경고했다. FDA와 CDC는 가짜 보톡스를 사용했다가 부작용을 신고한 사람들이 9개주에서 19건에 달한다면서 소비자들과 의료기관들은 모조 보톡스를 가려내 결코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6.11월 대선을 앞두고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노동자 표심을 잡기 위해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바이든 정부가 초과근무 수당 지급 대상을 현3만5천568달러에서 오는 7월1일부터 4만3천888달러로 올리기로 했다. 이에 따라 약 400만명의 근로자가 혜택을 볼 것으로 전망된다.

7.조 바이든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거주하는 플로리다주를 찾아 연방 차원의 낙태권 복원을 약속하면서 트럼프 심판론을 띄웠다. 플로리다주에서 다음 달부터 임신 6주 후 낙태금지법이 시행되자 이를 비판하면서 진보.여성 유권자 결집에 나선 것이다.

8.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돈 사건 재판 둘째 날 2016년 대선 당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각종 추문을 덮기로 모의한 과정이 낱낱이 공개됐다. 오늘 재판에서 증인인 데이비드 패커 내셔널 인콰이어러 발행인이 2015년 트럼프 전 대통령의 변호사 겸 해결사였던 마이클 코언 변호사와 가졌던 회의에 대해 상세히 증언했다.

9.전 세계 130여개국에서 실시된 조사에서 미국의 리더십을 지지하지 않는다는 응답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각 나라마다 큰 차이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서는 리더십 긍정 평가가 50%, 부정평가는 37%로 나타났다.

10.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기 위한 미국의 국가 안보 법안이 곧 상원을 거쳐 조 바이든 대통령의 서명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바이든 행정부가 10억 달러 규모의 군사무기 지원 패키지를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11.중국이 미국의 B-21차세대 스텔스 폭격기에 필적하려고 개발하는 신형 스텔스 폭격기 H-20의 성능이 B-21보다 한참 뒤떨어진다고 미 국방부 정보 당국자가 평가했다. 이 당국자는 H-20의 시스템 디자인을 실제 보면 미 스텔스 폭격기의 수준에 근접 하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12.최근 노숙자, 마약중독자, 범죄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샌프란시스코가 경제를 살리기 위해 중국 자이언트 판다에 희망을 걸고 있다. 이는 미국에 흔지 않은 자이언트 판다를 앞세워 지역 경제 활성화, 관광 활성화를 꾀하겠다는 전략이다.

13.전 세계 주택담보대출 중에서 대출금 상환이 어느 정도 이뤄진 후에는 이자율이 자동으로 내려가는 네덜란드 모기지 방식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영국에서 이 네덜란드 모기지를 도입한 가운데 미국이 이를 받아들이기에는 2차 모기지 시장과 재융자 등이 변수로 꼽힌다.

14.미국의 금리 인하 전망이 희미해지면서 아시아 각국의 통화가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달러 강세가 미국의 무역적자를 키우고 있다고 비판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일본 엔화에 대한 달러 가치가 34년 만에 최고치에 달한 것을 한탄하며 중국과 일본의 통화 가치 하락이 미 제조업체들에게 재앙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15.오늘 뉴욕증시는 1분기 GDP와 3월 개인소비지출 인플레이션 지표를 앞두고 기업 실적이 견조해 투자 심리가 호조를 보여 상승 마감했다. 다우지수는 0.69%, S&P500지수는 1.20%, 나스닥지수는 1.59% 각각 상승했다. 

김윤재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