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핸디맨에게 당했읍니다.
jig | 조회 1,565 | 08.16.2019
변호사님, 안녕하세요?

 지난 6월초에 평소에 공사를 맏겼던 핸니맨에께 렌트유닛의 리모델링을 공사기간 일주일, 공사비용$3,800에 맏기기로 하고 선불$1,300을 현찰로 지급하고 약속된 일주일후에 가봤더니 대략 5%정도만 진행이된 상태였읍니다.

이후 전화통화를 통해 그기간 다른곳에서 일을 하셨고, 다음주 일주일후까지만  시간을 연장해달라고 하셔서 그렇게 하기로 하였읍니다.
 
 연장된주 월요일에 그분께서 공사현장으로 가시다가 인근에서 교통사고를 내셨고, 상대방과 $2,000에 합의를 하기로 하였으니 남은 공사대금에서 $2,000을 급히 먼저 달라고하셔서, 집사람이 현찰 $2,000을 전해주러 사고현장으로 갔읍니다.

 현찰 $2,000을 받은 핸디맨은 집사람에게 집으로 돌아가라는 말만남긴체  그자리에서 차를 버리고 사라졌읍니다, 이후 화가난 상대방운전자의 아버지가 집사람의차키를 빼았고 경찰을 부르고 엠뷸란스에 운전자는 실려갔읍니다.
많이 놀란 집사람은 열쇠를 빼았기면서 손에 찰과상을 입었고 경찰의 도움으로 열쇠를 되찿아 집으로 돌아왔읍니다.

 이후 2주가 더 지나고 경찰에고발하겠다는 메시지를 들었다는 핸디맨의후배가 제게 연락이와서 정말 죄송하다며  자기도 비슷한일을 하고 있으니 남은 공사를 자기가 일주일만에 마무리를 지겠다며 공사비용은 핸디맨을 통해 받을테니  한번만 다시 믿고 맡겨라고 하기에 그럼 운전면허증을사진이라도 찍어 보내라고 했더니 바로 보내주었읍니다.

  또다시 믿었던 그후배는 2주가되도록 페인트칠을 위한 테이핑정도의 일만해놓곤 받은 돈이 $1,000밖에 없고 신경쓰이고 스트레스 받는다며  더이상일을 못하겠다며 연락을 끊었읍니다.

 일주일이면 끝이날 일을 이들은 지난2달동안 하지도 않았고, 지불된 $3,300에서 공사중단후 비용을 돌려달라고 했지만  돌려주지 않은상태입니다.

경찰을 찿아가 사고에관해 제보를 하고 이들을 SMALL CLAIM을 하려고 합니다.


 변호사님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DISCLAIMER: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목록
답변
라이 센스가 있었던 분이라면 가주 라이센스 협회에 고발을 하시고, 만일 라이세스 가 없는 분이라면 소액 재판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원석 변호사|08/19/2019 10:00 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