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MLB닷컴 본토 개막전 예상…이정후 1번 vs 김하성 5번 연합뉴스|입력 03.27.2024 09:52:36|조회 149
29일 샌디에이고서 본토 개막 4연전 시작…절친한 코리안 듀오의 첫 공식 대결
빅리그 데뷔 앞둔 이정후[AP=연합뉴스 자료사진]


오는 29일 오전 5시 10분(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리는 미국프로야구(MLB) 본토 개막전 15경기 중 하나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일전이 한국과 미국 서부지역 팬들의 시선을 끈다.

MLB닷컴에서 두 구단을 취재하는 담당 기자들은 27일 샌프란시스코와 샌디에이고의 4연전 첫 경기 예상 라인업과 관전 포인트를 함께 정리했다.

MLB닷컴은 시범경기에서 줄곧 샌프란시스코의 공격 첨병으로 중용된 이정후가 정규리그 첫 경기에서도 1번 타자 중견수로 나설 것으로 전망했다.

김하성은 샌디에이고의 5번 타자 유격수로 예상됐다.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지난 20∼2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정규리그 시즌 개막전을 먼저 치른 샌디에이고는 산더르 보하르츠(2루수)∼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우익수)∼제이크 크로넨워스(1루수)∼매니 마차도(지명 타자)∼김하성 순으로 샌프란시스코에 맞설 참이다.

샌프란시스코는 우완 로건 웨브를 3년 연속 개막전 선발로 내세우고, 샌디에이고는 MLB 서울시리즈 1차전 선발인 우완 다루빗슈 유를 내보낸다.

MLB닷컴은 빅리그 데뷔를 앞둔 이정후가 첫 스프링캠프 시범경기에서 망설이지 않고 타율 0.343(35타수 12안타), 1홈런의 성적을 남겼다며 주목할 선수로 꼽았다.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에서 경쟁하는 두 팀은 올 시즌 13번 격돌한다.

샌디에이고 4연전이 끝나면 두 팀은 4월 6∼8일 샌프란시스코로 옮겨 3연전을 벌인다.

두 팀은 포스트시즌 진출 경쟁의 결정적인 국면인 9월 7∼9일(샌디에이고), 9월 14∼16일(샌프란시스코)에 차례로 맞붙는다.

지난해까지 샌디에이고를 이끈 멜빈 감독은 시즌 종료 후 샌디에이고 구단의 허락을 받고서 샌프란시스코 감독 면접을 통과해 새 직장을 찾았다.

마이크 실트 감독이 멜빈 감독의 뒤를 이어 샌디에이고를 지휘한다.

MLB닷컴은 아울러 한국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에서 함께 뛰어 절친한 사이인 이정후와 김하성의 MLB 첫 공식 대결이라고 의미를 뒀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