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 (06월 11일) 라디오코리아|입력 06.11.2019 13:41:33
주식시장은 초반의 rally mode를 지키지 못하고 약세로 밀리며 5일동안의 상승세를 멈췄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강세를 보인 가운데 중국의 경기 부양책에 대한 기대는 투자심리를 고조시키는 호재로 작용했다. 

Rally mode로 출발한후 약세로 꺾인 장은 끝내 회복세를 찾지 못하고 보합에 가까운 약세로 마감했다. 

금리인하 가능성이 며칠째 매수심리를 자극한 상황에서 중국의 경기 부양책에 대한 소식은 가라앉을만한 투자심리를 끌어올렸다. 

그러나 오늘까지 매수심리가 자극된 상태를 유지하기 버거운 모습을 보이자 초반 이후 증가한 profit-taking과 함께 장은 폭등했던 것을 싹다 지우고 하락반전했다. 

그러나 매도세의 압박과 장의 약세가 미미한 수준에 머문 상황에서 멈추지 않고 꾸준히 몰려온 dip buying은 하락폭을 제한시키고 간간이 장이 혼조세로 반등하는 원동력이 돼 오늘 약세가 반짝 숨고르기로 끝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암시했다. 

한편 FIZZ는 해고당했던 임원이 소송을 제기했다는 소식과 함께2년 9개월 최저치를 찍어 올해들어서는 37% 그리고 1년 전과 비교하면 57%나 폭락한 상태를 기록했다.

김재환 증권전문가

문지혜 기자

위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