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미 인기 과학지, "올해 대선은 생사의 문제"..바이든에게 투표 라디오코리아|입력 09.15.2020 11:38:01|조회 5,930
Credit: Scientific America
미 인기 대중과학잡지​ '사이언티픽 아메리칸'(Scientific America​)이 민주당 대선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을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175년 역사를 자랑하는 사이언티픽 아메리칸이 특정 대선후보에 대한 공개 지지 입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이언티픽 아메리칸은 오늘(15일) 성명을 내고 2020년 대선은 말 그대로 생사의 문제라면서 바이든 전 부통령을 지지했다고 dpa통신이 보도했다.

이 잡지는 건강과 경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사실에 기반한 계획을 제시하는 바이든에게 투표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반면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해선 과학과 증거를 거부하면서 미국민에게 큰 피해를 줬다고 비판했다.

이 잡지는 트럼프는 환경 보호와 의료 보험 문제를 공격했고, 공공 과학기관과 연구자들도 공격했다고 말했다.

사이언티픽 아메리칸의 이번 지지 선언은 트럼프 대통령이 서부 지역 대형 산불과 기후 변화의 연관성을 부정하는 발언을 한 뒤에 나왔다고 dpa 통신은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14일) CA주 새크라멘토를 방문한 자리에서 산불의 주요 원인은 기후변화라는 CA주 천연자원부 장관의 발언을 반박하며 자신은 과학이 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해 과학계의 반발을 샀다.

김나연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