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 (9월 15일) 라디오코리아|입력 09.15.2020 13:58:46|조회 2,623
주식시장은 아주 간발의 차이로 혼조세가 아닌 강세로 마감하며 이틀연속 반등하는데 성공했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상승한 가운데 투자심리는 사자 쪽으로 좀 더 기운 상태에서도 팔자 사이를 끊임없이 넘나들었다. 

출발과 함께 rally mode에 돌입한 장은 매수심리를 자극할만한 호재가 딱히 없는 상황에서도 이틀째 회복세를 연결시켰다. 

DJ와 S&P 500이 5일동안 4일을 오르고 그 중 DJ가 유일하게 7일 최고치까지 반등한 상황에서도 매수세는 딱히 panic buying으로 발전하지 못했다. 

이후 막판에 DJ가 상승했던 것을 싹다 지우고 몇번이나 약세로 하락반전하는 불안정한 상태를 보이자 이틀동안의 회복세가 지난주 수요일처럼 dead cat bounce로 끝날 수 있다는 긴장감은 끝까지 사라지지 않았다. 

한편 TUP는 한 투자사로부터 투자등급을 상향조정받으며 17개월 최고치에 도달해 올해들어서는 214% 그리고 3월 17일 찍었던 20년 최저치에서는 무려 2245%까지 폭등한 모습을 기록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문지혜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