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11월 30일) 라디오코리아|입력 11.30.2020 13:47:16|조회 4,023
주식시장은 이틀연속 상승momentum을 연결시키지 못하고 11월 마지막 거래날을 하락세로 마무리했다. 

글로벌 증시가 엇갈리고 코로나 확진자수가 여전히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추가 경기부양책이 시급하다는 분위기는 투자심리를 위축시키는 악재로 작용했다. 

출발과 함께 잠시 혼조세를 보였다 폭락세로 꺾인 장은 sell off mode를 상당히 완화시킨채 마감했다. 

지난 금요일 독보적인 강세를 나타냈던 NASDAQ이 오늘도 유일하게 강세와 약세를 넘나들며 3일연속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가운데 DJ는 7일만에 최악의 날을 맞이하고도 이번 11월달을 1987년 1월 이후 33년 10개월만에 가장 크게 폭등한 달로 기록했다. 

오늘 약세가 반짝 숨고르기로 끝날 가능성이 여전히 높다는 것을 암시하듯 매도세의 압박은 초반 이후 꾸준히 완화됐고 dip buying은 개장내내 일정수준을 유지하다 막판에 눈에 띄게 활발해졌다. 

한편 MRNA는 미국과 유럽에서 코로나 백신 긴급사용 승인 신청을 시작한다고 밝히며 금요일 강세에 이어 오늘도 20% 넘게 올라 3일연속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우고 3일 동안에만 무려 55%나 폭등한 모습을 기록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문지혜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