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국 옴부즈맨 사무실 (CIS OMBUDSMAN)은
미국 시민권 및 이민 서비스 (USCIS)와 발생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및 고용주를 도와 해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CIS는 문제를 USCIS에 알리고 해결책을
제안할 수 있지만, 보류 중인 신청서나 청구에 대한 승인 또는 거부,
특히 신속한 처리 요청은 USCIS만이 결정할 수 있습니다. CIS 옴부즈맨에게 사건 지원 요청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단계: CIS에게 도움을 요청하기 전에 항상 다음과 같이 USCIS와 문제를 해결하려고 먼저 노력하십시오.
USCIS에 사례 조회를 제출하는 방법
a.
USCIS 온라인 계정 (https://egov.uscis.gov/casestatus)을
통한 제출
b.
E-Request (https://egov.uscis.gov/e-Request)를
통한 제출
c.
Ask Emma를 통한 제출
d.
USCIS 연락센터(1-800-375-5283)로 전화
e.
Lockbox 문제에 대한 lockboxsupport@uscis.dhs.gov 또는
난민
처리 문제에 대한 refugeeaffairsinquiries@uscis.dhs.gov로
연락
f.
다른 모든 문의 사항에 대해서는 http://uscis.gov/about-us/contact-us방문
2.
2단계: 온라인에서 사건 지원(Case Assistant) 요청을 제출하십시오. 국회의원에게 도움을 요청한 경우, 중복 제출을 피하기 위해 그들의
답변을 기다리십시오. 답변을 받기 전에 아래 링크로 요청 지원은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a.
DHS Form 7001을 사용하는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www.dhs.gov/cisombudsman에서 제출하고 지원 문서를 업로드 하세요.
b.
온라인으로 요청을 제출할 수 없는 경우, 양식을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고 다음 방법 중 하나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i.
이메일: cisombudsman@hq.dhs.gov
ii.
우편: Office of the Citizenship
and Immigration Services Ombudsman 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
Attention: Case Assistance
Mail Stop 0180
Washington, D.C. 20528
3.
3단계: 사건 지원 요청을 받은 후, CIS는
a.
CIS Ombudsman 요청 번호가 포함된
확인 이메일을 보내드립니다.
(우편 옵션을 선택한 경우 U.S 우편을 통해)
b.
요청이 완전하고 적절한 동의를 갖추었는지 확인합니다.
c.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한 경우 이메일로 연락합니다.
d.
동일한 요청을 받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e.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결정하기 위해 신청자의 사례를 연구합니다.
f.
우리가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도움을 줄 수
없는 이유, 또는 USCIS가 신청자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치를 취한 경우 이메일 또는 U.S. 우편으로 알려드립니다.
4.
4단계: 만약 신청자의 문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면, CIS는
a.
신청자의 사례를 처리 중인 USCIS 사무실에
연락합니다
b.
신청자의 요청에 대해 USCIS에 연락했음을
이메일 또는 U.S. 우편으로 알려드립니다
c.
신청자의 문제에 대한 응답을 받을 때까지 정기적으로USCIS와 확인합니다
d.
USCIS가 신청자의 사례에 대한 조치를 취했다고
확인되면 신청자에게 연락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www.dhs.gov/case-assistance를 방분해 보세요. CIS 도움을 요청하는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한 안내서도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