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IMPOUND 가 무엇인가요?
Junghun | 조회 6,578 | 02.03.2021
아마 집을 사시거나 REFINANCE 하실 때 LOAN OFFICER 가 LOCK 을 하면서 무조건 여쭈어 보는 사항입니다.
혹자는 ESCROW ACCOUNT 라고도 합니다.  ESCROW COMPANY 와는 다른 말입니다.

즉, 매달 원금+이자 외에  PROPERTY TAX or INSURANCE PREMIUM 을 보태어서 내실 것인지 
여쭈어 보는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CA 는 PROPERTY 의 VALUE 가 높기에 매년 2번의 재산세가 부담스러워서 매달 저축하듯이 
미리 납부해두시면  LENDER 가 알아서 기일에 맞추어 내시도록 하는 것입니다. 

무조건 좋다라고 말씀 드릴 수 없습니다. 
만약에 TAX ONLY IMPOUND 로 하시면 CLOSING  할 때 분명히 2 ~ 7개월치 까지 RESERVE 를 요구합니다.
RESERVE 란, 재산세가 아시다시피 일년에 2번이지만 6개월 마다 내는 것이 아니라 11월 내시고 3개월 후 
2월에 바로 DUE DATE 이 돌아오기에 초기에 부담이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INSURANCE 는 중간에 보험회사를 바꾸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제 경험상으로 요즘은 IMPOUND 를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이 줄어 든 거 같습니다.
하시더라도 TAX ONLY 로만 하시고 INSURANCE 까지 하시는 분들은 많이 없는 거 같습니다.

모든 OPTION 이 무조건 좋다 나쁘다는 없습니다.

추가로 최근에 많이 발생하는 REFINANCE 사례 하나를 알려드립니다.
어느 고객 한분이 TAX ONLY IMPOUND 를 해 두었습니다.
현재 은행은 3월에 재산세를 COUNTY 로 납부하는 PLAN 을 해 두었습니다.
하지만 그 고객은 2월에 REFI 하셔야 하는 분입니다.
제가 전에 말씀드린 데로 2월에 REFI 하시려면 2월분 재산세를 내시고 가셔야 합니다.
자 .... 어떤 상황이 벌어질까요?
아쉽게도 고객은 2월 재산세를 미리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현재 거래중인 은행에 재산세를 IMPOUND 로 납부해 두었어도 
그 은행이 3월에 내는 PLAN 이기에 미리 납부하게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 모아둔 돈을 미리 달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결론은 REFI 하면서 고객은 미리 재산세를 자기 돈으로 납부하시고 REFI 후에 모아둔 재산세를 REFUND
받으셔야 합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주택융자 상담은 반드시 NMLS 라이센스 소유자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CA BROKER 01967108
NMLS 1207517

714 767 9227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목록
 1 |  2 |  3  맨끝
DISCLAIMER : 이 칼럼의 글은 해당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맨위로